반응형

민방위 사이버교육 평가문제 정답

민방위 사이버교육 평가문제 정답

요즘 전염병 때문에 '언택트'라는 단어가 유행입니다. 우리말로 하면 '비대면'입니다. '온라인'이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죠. 그런데 '민방위 교육'도 온라인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버 민방위교육입니다.

기존 민방위 교육 모습

코로나로 온라인 실시

원래 민방위 교육은 지정된 장소에 다같이 모여서 진행이 되어야 하는데, 코로나19로 인하여 실내에 많은 인원이 모이는 것을 피하게 되면서 이것도 온라인으로 이루어지게 되었습니다.

민방위 사이버교육 - 평가문제 정답 알려드립니다.(교육 후기)

사이버 민방위 교육의 장점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이 좋은 점은 말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너무나도 분명합니다. 

첫째, 원하는 시간

온라인으로 교육을 하게 되면, 시간에 구애받지 않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정해진 기간동안 아무 때나 내가 가능한 시간에 들을 수 있다는 것이죠. 대학생이나 직장인이 대부분일텐데 이 부분은 매우 좋습니다.

사이버 민방위 교육의 장점

둘째, 원하는 장소

컴퓨터가 있는 곳 어디서든 가능합니다. 집, PC방, 학교 심지어는 직장까지도 가능합니다. 기존에는 해당 장소까지 이동을 해야 했는데, 대중교통으로 이동하게 되면 그만큼 상당히 불편한 것을 감안한다면 너무나도 좋은 선택이겠죠?

사이버 민방위 교육의 장점

셋째, 원하는 방법

스마트폰으로도 시청이 가능합니다. 위에서는 컴퓨터가 있어야 한다고 말씀드렸지만, 요즘 시대에 맞게 시스템을 갖추었습니다. 따라서 사실상 장소에 구애받지 않게 되는 것입니다.

사이버 민방위 교육의 장점

넷째, 원하는 강의

이어보기도 할 수 있습니다. 총 1시간 분량의 16개 강의가 되어 있는데요, 이것을 나눠서 들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PC로 보다가 시간이 안 되면 나가서 스마트폰으로 보고 이런 식이 가능하다는 것이죠.

사이버 민방위 교육의 장점 - 스마트폰 접속 가능

다섯째, 좋은 강의 내용

그동안 저도 민방위 교육을 참 많이 들어봤는데, 이번에는 좋은 강의로 임팩트 있게 잘 준비되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TV 프로그램같이 진행이 되니 재미있었습니다.

사이버 민방위 교육의 장점 - 좋은 강의 내용

그러면 이제 사이버 민방위 교육을 듣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이버 민방위 교육 방법

다음에서 '민방위 사이버교육' 검색

다음에서 '민방위 사이버교육'으로 검색하면 제일 상단에 이렇게 뜹니다.

지역선택

사이버 민방위 홈페이지에 들어오셨으면, 자신의 지역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제 지역을 해당 지역이 아니라서 타 교육 사이트에서 하게 되었습니다.

성명과 생년월일 입력

아래와 같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입력하시고 '대원 로그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시청하기

본인인증 후에 들어가게 되면 '시청하기' 버튼을 누르고 시청하시면 됩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스마트폰에서도 접속 및 시청, 거기다가 이어보기까지 가능하니까,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민방위 사이버교육 평가문제 정답

가장 많이 궁금해 하신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엄청 쉽네요. 민방위 사이버교육 평가문제 정답은 그냥 다 '맞다'로 표시해 주시면 됩니다. 
※ 문제유출은 불법이기 때문에 모자이크 처리하였습니다. 


사이버 민방위 교육 방법 요약해 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1. 민방위 사이버교육 검색 및 접속
  2. 지역선택
  3. 본인인증
  4. 시청하기
  5. 평가문제 정답은 다 '맞다' 표시

기간은 9월부터 11우러까지 3개월 간인데요, 2020년 한시적인 조치라고 합니다. 하지만 제 생각에는 앞으로 비대면 교육이 활성화 되어야 하는 점이나, 예산절감 측면에서 보면 이 방법이 매우 좋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