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정부는 마감되었던 50대 코로나 백신 사전예약을 7월 14일 저녁 8시부터 재개한다고 발표하였으며, 55~59세가 대상이며, 신청방법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을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목차

    55~59세 사전예약 조기마감

    하루 만에 마감

    지난 12일에 55~59세 대상으로 코로나 백신 사전예약이 진행되었으나, 갑자기 당일 오후 3시 30분쯤 예약이 마감되었다. 당초 17일까지 사전예약을 하도록 계획된 것을 보면, 조기마감이었던 것이다.

    사과 후 예약 재개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이하 추진단, 단장 정은경)은 이와 관련하여 사전에 충분한 안내가 이루어지지 못해 국민들께 불편을 드린 점을 사과하며, 중단되었던 55~59세 백신 예약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사전예약 재개

    오늘밤 8시부터

    추진단은 14일에 이와 관련된 내용을 발표하며, 사전예약을 하지 못한 55~59세 연령층에 대한 사전예약은 오늘(14일, 수요일) 20시부터 재개하여 7월 24일(토) 18시까지 본인 및 대리인 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기존 17일까지에서 연장 변경)

    7월 26일부터 접종 시작

    55~59세 연령층에 대한 접종 계획도 변경되었다. 7월 26일(월)부터 8월 14일(토)까지 시행되며, 50~54세 연령층 접종기간인 8월 16일(월)부터 25일(수) 사이도 예약하여 접종이 가능하다.

    그 외 대상자

    그 외 50~54세는 7월 19일부터 사전예약이 가능하며, 49세 이하는 8월로 잡혀 있다. 정확한 백신 접종 사전예약 일정과 알림을 카톡으로 받기 원한다면 아래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면 된다.(무료)

    카톡 알림 신청 👉 http://pf.kakao.com/_vXxhKs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신청 방법 확인 카톡을 받으시려면, 오른쪽 위 채널추가(노란색버튼) 누르세요

    pf.kakao.com

    또한 '잔여백신 신청'을 통하여 해당 기간이 아니더라도 당일 접종이 가능하다.

    잔여백신 예약신청 방법

     

    잔여백신 예약신청 방법 - 카카오톡 알림 받으세요!

    잔여백신 예약신청을 카카오톡 알림으로 받아보시기 바랍니다.우리동네 신청 방법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화이자 모더나 카톡 코로나19 조회

    화이자 노쇼 백신 신청

    사전예약 성공 방법 팁 4단계

    이번에 꼭 사전예약에 성공하기 위해서 몇 가지 사전예약 성공 방법 팁제안한다. 하지만 이는 절대적이지 않고, 스마트폰이나 PC 및 신청 사이트 서버의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참고용으로만 여겨야 한다.

    첫째, 오늘 밤 8시 전에 대기

    지난 사전예약 시 80만 명이 몰리며 상당수가 사전예약에 실패하였다. 이번에도 비슷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시작 전에 이 페이지에서 대기해야 한다. 

    둘째, 5분 전 사이트 접속

    오늘 저녁 8시가 되면 아래 사이트를 접속해야 하는데, 신청자가 몰려서 사이트 접속 자체가 안될 수 있다. 따라서 5분 전에 미리 아래 사이트를 접속한다. (불안하면 10분 전도 괜찮다.)

    바로가기 👉 https://ncvr.kdca.go.kr/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kdca.go.kr

    셋째, 1분 전에 예방접종 예약하기

    저녁 8시 정각부터 예약을 할 수 있지만, 본인인증을 위한 시간이 수십 초 필요하다. 그 시간을 위해 1분 전에 아래 예방접종 예약 버튼을 누른다.(불안하면 5분 전도 괜찮다.)

     

    넷째, 8시 정각에 본인인증 하기

    본인 예약(혹은 대리예약)을 선택한 후에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누르고 8시 정각이 되면, 본인인증 버튼을 누르고 그다음 절차를 진행하면 된다. 

    다시 강조하지만, 이 방법은 절대적인 성공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참고만 해야 한다.

    대리예약 방법

    절차는 위와 같아

    코로나 백신 사전예약은 인터넷을 통한 대리예약도 가능하다. 방법은 위와 같으며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에 접속한 뒤에 예약종류를 대리 예약으로 선택하면 된다.

    휴대폰 본인인증 필수

    대리 예약의 경우에도 본인 인증 수단이 필요하다. 대리 예약자의 휴대폰 번호를 통한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면 된다. 만약 본인명의 휴대폰이 없거나, 인터넷 예약이 어려운 상황이라면, 전화예약도 가능하다.

    더욱 자세한 신청방법 및 콜센터 전화 예약, 잔여백신 신청 등의 내용은 아래 글을 참조하면 된다.

    코로나 백신 온라인 예약 신청 방법(전화예약)

     

    코로나 백신 예약방법 - 접종 온라인 추가 예약, 변경, 취소

    코로나19 백신 예약을 놓쳤다면 온라인으로 6월 말부터 7월 초까지 추가 예약, 변경, 취소 할 수 있는 방법을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20대, 30대, 40대는 이때부터 신청 가능하며, 스마트폰과 PC로

    코로나19 백신 예약하기

    모더나 백신 부작용

     

    모더나 백신 부작용, 심근염이 생길 수 있다던데 접종해도 괜찮을까?

    7월부터 모더나 백신 접종이 시작되면서, 모더나 백신 부작용과 관련된 내용을 정리하였다. 아래 내용을 확인하고, 모더나 백신 접종 예약을 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하자. 목차 모더나 백신 일

    모더나 자세히 알아보기

    5차 재난지원금 신청

     

    5차 재난지원금 신청대상

    5차 재난지원금 신청대상 소득하위 80 신용카드 캐시백 신청 홈페이지 신청 사이트 전국민 5차 긴급재난지원금 코로나 재난지원금 코로나 5차지원금 언제 특고 프리랜서 소상공인 미취업 청년

    5차 재난지원금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