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 8월 18일(수) 저녁 8시부터 예약 8번 대상자의 백신 사전예약이 가능하다. 내일 목요일(19일) 오후 6시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그 외 백신 사전예약 꿀팁 5가지와 사전예약 신청 사이트 바로가기, 자주 묻는 질문 등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목차

    사전예약 어땠나?

    [기사] 40대 이하 백신 예약 10부제 첫날, "휴대폰 인증하니 에러 없이 예약"

    지난 9일에 시작된 18~49세 대상으로 한 코로나19 백신 사전예약 첫날, 이전보다 원활하게 접속되었다. 단, 인증서 에러가 있는 사람은 휴대폰 인증으로 바꾸니 2분 정도 대기 후 약 10분 만에 예약을 마칠 수 있었다고 한다.

    관련기사 👉 https://www.hankookilbo.com/News/Read/A2021080920310001110

     

    40대 이하 백신 예약 10부제 첫날, "휴대폰 인증하니 에러 없이 예약"

    18~49세 연령층 코로나19 백신 사전예약 첫날인 9일, 사전예약 홈페이지는 이전보다 원활하게 접속되는 모습을 보였다. 그동안 사전예약이 시작될 때마다 벌어진 사이트의 ‘먹통’ 현상을 방지

    www.hankookilbo.com

    [기사] "백신예약 대란 없었다" ...LG CNS, 병목 현상 90% 이상 개선 완료

    LG CNS는 예약 서비스 병목 현상 90% 이상을 개선하여 시스템 병목 현상 90% 이상을 개선하였다. 참고로 지난 7월 사전예약 시 1000만 명에 달하는 대상자가 동시 접속하여 시스템이 먹통이 되어 크게 질타를 받았다.

    관련기사 👉 https://www.donga.com/news/Economy/article/all/20210810/108484985/1

     

    “백신예약 대란 없었다”…LG CNS, 병목 현상 90% 이상 개선 완료

    LG CNS는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예약 시스템의 정상화 작업을 마쳤다고 10일 밝혔다. 지난달 23일 만 50~60세를 대상으로 진행된 코로나…

    www.donga.com

    백신 사전예약 꿀팁 5가지!

    백신 사전예약을 위한 팁 5가지를 소개한다. 이 내용은 질병관리청 홍보자료를 기반하여 작성되었다.

    첫째, 간편한 본인인증 활용하기

    핸드폰 인증 이외에도 다양한 본인인증 수단이 추가되었다. 네이버, 카카오, PASS 등의 간편인증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본인인증을 할 수 있다. 

    본인인증 시 동시 접속자가 얼마나 많은지 '인증 대기 신호등'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인증이 원활한 인증서로 선택해서 접속할 수 있다.

    둘째, 인증서 사전 발급하기

    네이버, 카카오, PASS 등 간편 인증 이용을 하기 위해서 인증서를 미리 발급받는 것이 좋다. 인증이 원할한 인증서를 선택하기 위하여 모든 인증서를 미리 받아두는 것이 좋다.

    네이버 인증서 발급

     

    1분 만에 네이버 인증서 발급 받는 방법 3단계 - 따라해보세요!

    네이버 인증서는 기존 공인인증서를 대신하는 민간인증서로서 각종 사이트에 로그인하는데 쉽게 사용이 가능하며, 특히 백신 사전예약을 위하여 간편하게 본인인증을 할 수 있다. 목차 첫째,

    네이버 인증서

    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

     

    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과 PC 로그인 방법 A to Z(사용처, 은행, 비밀번호)

    공인인증서가 폐지되면서 민간인증서에 관한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과 PC 로그인 방법에 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내용을 차근

    카카오페이 인증서

    PASS 인증서 발급

     

    국세청 연말정산 PASS로 간편인증

    연말정산, 주민등록등본 발급도 PASS 하세요.

    PASS 인증서

    셋째, 본인인증은 1번만 시도하기

    최초 본인인증 완료 1건 외에 모두 차단되기 때문에 동시에 여러 단말로 예약을 시도하지 말아야 한다. 한 번 인증이 완료되고 10분 뒤에 재접속이 가능하다.

    넷째, 예약 집중시간 피하기

    백신 예약은 저녁 8시부터 다음날 오후 6시까지 할 수 있다. 저녁 8시에 접속이 잘 안된다면, 1~2시간 후에 다시 시도해보자! 물량이 충분하다는 것이 질병관리청의 설명이지만, 그래도 혹시 모르니 서두르는 것이 좋다.

    다섯째, 접속대기 기다리기

    접속한 뒤에 새로고침, 뒤로가기는 금물! 다시 맨 뒤로 줄서는 일을 겪고 싶지 않다면, 참고 기다리자! 내 차례가 되면 접속을 할 수 있다.

    백신 예약 사이트 바로가기

    오늘 저녁 8시부터!

    오늘 저녁 8시에 아래 질병관리청 사전예약 누리집 사이트에 접속한 뒤에 본인인증 후 접종 날짜와 장소를 선택하면 된다. 내일 오후 6시까지 예약이 가능하다.

    바로가기 👉 https://ncvr2.kdca.go.kr/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dev.cdn.gov-ntruss.com

    자세한 신청방법 확인하기

    본인인증만 완료되면 어렵지 않게 신청할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더욱 자세한 신청방법을 알기 원한다면 아래 사진과 함께 첨부된 내용을 통해 숙지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 👉 코로나 백신 사전예약 신청방법

     

    코로나19 백신 사전예약 신청,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A to Z(사진첨부)

    코로나19 백신 사전예약을 하면서 어떻게 신청해야 할지 모르는 분들을 위하여 아주 자세한 신청 방법을 사진과 함께 정리하였으니 이 내용을 보고 백신 사전예약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사전예약 신청방법

    당일 백신 접종 방법

    잔여백신 신청하기

    소위 노쇼 백신이라고 불리는 잔여백신을 신청하면, 기다리지 않고 당일에 바로 접종이 가능하다. 사전예약을 했다 하더라도 1차를 맞기 전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도록 바뀌었다.(단, 16일부터)

    자세한 내용 👉 잔여백신 예약신청 방법

     

    잔여백신 예약신청 방법 - 카카오톡 알림 받으세요!

    잔여백신 예약신청을 카카오톡 알림으로 받아보시기 바랍니다.우리동네 신청 방법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화이자 모더나 카톡 코로나19 조회

    노쇼백신 신청하기

    전화예약 방법

    지역별 콜센터 번호 확인하기

    본인 명의 휴대폰이 없거나, 인터넷 예약이 힘들다면, 전화로도 예약이 가능하다. 질병관리청 대표 전화 1339는 문의가 폭주하기 때문에 각 지역별 콜센터 번호를 확인하여 예약하는 것이 빠르다.

    서울시 부산시 대구시
    인천시 광주시 대전시
    울산시 세종시 -
    경기도 강원도 충북도
    충남도 전북도 전남도
    경북도 경남도 제주도

    코로나 백신 증명서 발급 받기

    COOV 앱 사용 방법

    사전예약을 했다면, COOV 앱을 다운로드 받자! 코로나 백신 증명서를 받을 수 있고, 예약 번호, 백신종류, 예약일자, 예약병원 등의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 👉 코로나 백신 증명서 발급

     

    COOV 앱으로 코로나 백신 증명서 발급 받는 방법 - 예약번호 확인 하기!

    코로나 백신 사전예약을 했거나 접종을 완료하였다면, COOV 앱으로 코로나 백신 증명서를 발급받아야 한다! 추가적으로 예약번호도 간단하게 확인 가능하니 이 내용을 잘 숙지해야 한다. 목차 코

    백신 증명서 발급 받기

    사전예약 관련 Q&A

    Q. 본인 명의 휴대폰이 없으면 인터넷 예약은 못하나요?

    A. 그렇다. 인증서도 결국 휴대폰 인증이 필요하기 때문에 본인 명의 휴대폰은 필수다. 하지만 전화예약은 가능하니 위 안내되어 있는 지역별 콜센터 번호로 예약하면 된다.

    Q. 대리예약 가능한가요?

    A. 과부하 방지를 위하여 이제 대리예약이 허용되지 않는다. 인터넷 예약이 어려운 경우 전화로 예약하면 된다.

    Q. 꼭 주민등록 주소 접종기관에서 맞아야 하나요?

    A. 그렇지 않다. 전국 접종기관 어디서든 선택하여 접종받을 수 있고, 날짜도 선택 가능하다.

    Q. 예약 완료 후 접종일이나 장소를 변경할 수 있나요?

    A. 10부제 사전예약 기간(8.9~18일)에는 본인이 예약 가능한 날짜에만 예약 변경이 가능하다. 그 이후에는 8월 22일(일)부터 9월 17일(금)까지 변경이 가능하다.

    관련 글

    백신 접종 전 주의사항

     

    코로나 백신 접종 전 주의사항 꼭 확인하세요! - 접종 전후와 당일 준비해야 할 것!

    7월 26일부터 50대를 대상으로 한 코로나19 예방접종이 시작되면서 백신 접종 전에 꼭 확인해야 할 사항들이 있다. 접종전과 당일 그리고 접종 후에 준비하고 대처해야 하는 내용들을 자세히 알아

    백신 접종 시 주의사항

    화이자 백신 부작용

     

    화이자 백신 부작용은? 이런 사람은 화이자 맞지 마세요!

    7월 5일부터 화이자 접종이 다시 시작되면서, 화이자 백신 부작용과 관련된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하여 관련 내용을 정리하였다. 이 내용을 확인하고 백신 예약을 진행해보도록 하자 목차 화이자

    화이자 백신 정보

    모더나 백신 부작용

     

    모더나 백신 부작용, 심근염이 생길 수 있다던데 접종해도 괜찮을까?

    7월부터 모더나 백신 접종이 시작되면서, 모더나 백신 부작용과 관련된 내용을 정리하였다. 아래 내용을 확인하고, 모더나 백신 접종 예약을 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하자. 목차 모더나 백신 일

    모더나 백신 정보

    인기 글

    5차 재난지원금 신청

     

    5차 재난지원금 신청대상

    5차 재난지원금 신청대상과 관련된 코로나 상생국민지원금,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상생소비지원금의 신청기간, 지급 시기, 신청 사이트(홈페이지) 등의 가장 정확하고 빠른 소식을 확인하실

    기획재정부 발표자료